힐링캠프 박진영, ‘피’ 면역학 강의 풀스토리

힐링캠프 박진영, ‘피’ 건강 강의 당신도 들어야 한다 !힐링캠프 박진영편은 도전 또 도전을 자극받는 자리였다. 1.2집 박진영은 편곡을 김형석 작곡가에게 다 맞겼고 이러다가는 박진영 스타일을 추구할 수 없겠구나 싶어 김형석을 작업실에 들어오지도 못하게 하고 편곡에 필요한 다양한 것을 공부했다고 한다.

 
 

 

 

■ 3집 편곡상.. 삶의 도전이 되는 이야기였다
김형석이 30분이면 할 작업이지만 박진영은 김형석에게 맡기지 않고 편곡 공부를 시작했고 3집 앨범을 시장에 내놓았고 그 해 연말에 올해의 편곡상을 받았다고 했다. 박진영은 뛸듯이 기뻐했고 그 편곡상을 모든 트로피 제일 위에 올려두었다고 비밀스럽게 힐링캠프에서 털어놓았다. 이 부분이 난 마음에 너무 들었다.


사실 난 도전 조금 하다가 포기해버리고 해야 할 것도 귀찮아서 넘겨버리고 의지하는 부분들이 많은데 그런 모든 걸 박진영은 다 극복하고 의지로서 이겨내고 편곡부터 시작해 모든 걸 스스로 해나가서 지금의 JYP 수장의 자리에 있는 듯 싶었다. 많은 힐링캠프 시청자들에게도 감명을 주었고 관객들에게 박수가 계속 나왔다.
■ 그 외 위자료 이야기들..
지난주인가 케이블에서 박진영이 전 부인과 이혼하면서 위자료
30억원과 매달 2천만원을 준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 있었는데 그동안 엄청난 성공을 했기에 위자료도 참 엄청나구나 싶었다. 월 2천이라.. 4-5명 과장급 월급을 그냥 위자료로 매달 주고 있다는 부분은 좀 신기했다.
■ 1년 저작권 30억의 위엄. ㄷㄷ
508곡을 작곡했기에..저작권료 1위 답게 K팝 스타에서도 엄청난 참가자들이 JYP 노래를 많이 부른다고 했다. 김이나 작사가도 작사부분 저작권료 1위인데 7억정도라고 하는데 박진영이 30억이라고 하니 어마어마하다. 508곡도 어마어마하다.

■ 건강 집착남 박진영?
예전에 이경규가 박진영 집에 갔을 때 박진영이 먹는 두유가 있었고 비타민도 엄청많아 신기했는데 힐링캠프에서 들려주는 박진영 건강관리는 진짜 신기했다. 박진영은 자기가 먹는 물과 도시락이 따로 있고 플라스틱 용기는 또 안쓴다고 한다. 근데 또 삼겹살은 바짝 구워먹고 그런 부분은 또 신기하다.

박진영은 양은 냄비는 “치매에 엄청난 영향이 있고..” 플라스틱 조리기는 암에도 영향이 있다고 했다. 힐링캠프 본 사람들은 양은냄미 안 쓸 듯 싶다.

수지에게도 2시간 동안 강의했다고 한다 ㄷㄷ
거기다 가격이 많이 들어도 계란을 하나 먹어도 닭이 어느상태에서 낳았는지 아주 본질적인 부분부터 생각해 계란을 산다고 했다. 건강 중증인 듯 싶었는데 박진영은 “나를 위해서 돈을 쓰고 힘들게 일하면서도 돈을 쓰는 팬들을 위해서 딱 60살까지만 완벽하게 춤과 노래를 하며 그게 보답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해 신기했다.
거기서 더 나아가 2년동안 생물, 의학까지 공부해 몸관리를 철저하게 하게 됐다고 했다. 힐링캠프에서는 박진영 뇌구조도 분석했는데 박진영은. 건강, 농구, 사랑 음악, 양자역학, 회사 등 좀 일반 사람들과는 다른 생각으로 가득차있었다. 박진영 외계인 루머가 나올 듯 싶었다.


■ 미공개 침대 삐거걱 소리는 좀..
하지만.. 힐링캠프가 15세 방송인데 박진영은 키스 이야기 부터 시작해 침대 삐걱거리는 소리도 아이폰 녹음한 미발표 곡을 들려주며 선정성 논란도 조금 일으키긴 했다. 이 대목을 본 시청자들은 “뭐하는거냐 15세 방송에서 너무 심한거 아니냐”라고 실제 의견도 내기도 했는데 조금 수위가 높긴 했지만 박진영식의 야함이었기에 조금은 너그럽게 넘어 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봤다.


그럼에도 15세 방송에 침대 삐걱거리는 소리를 아이폰으로 들려주는 장면은 약간은 논란이 될 듯도 싶었다.

■ ‘피’ 강의는 아주 유익했다.
공기와 물 영양분.. 피는 움직여줘야 한다. 운동을 꼭해서 스트레칭을 해서 순환을 해줘야 한다. 차가운 부위가 있으면 순환이 안되기에 잘 때도 내복을 입고 자라고 했다. 핏속의 노폐물을 빨리 빼는게 중요하다고 한다. 설명이 좀 어려워 힐링캠프에서 박진영이 칠판에 쓰며 강의한 주요 키워드를 똑같이 그려봤다.

(피는 조성-순환-정화 가 중요하다고 한다. 이미지=직접 그려봤다 )

특히 유기농 음식을 먹으면 제일 좋다. 가능한한 그렇게 하고 안되면 순환은 하루에 한번 최대한 운동을 하고 스트레칭은 반드시 하루에 한번 하고 정화는 비타민을 많이 먹어서 해결을 하라고 했다. 이 3가지를 잘 실천해도 감기에 잘 안걸린다고 한다.
힐링캠프에 유전공학 공부한 방청객도 놀랄 정도였으니 피와 관련해 순환 정환 조성 이야기는 수준급이었다. 이 하나만으로도 시청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