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Watch Urbane 2nd Edition LTE”를 판매 중단한 이유

“LG Watch Urbane 2nd Edition LTE”를 판매 중단한 이유
해외 뉴스 미디어 The Telegraph는 23일(현지 시간), 우리나라 LG의 “LG Watch Urbane 2nd Edition LTE”가 판매 중지 된 이유가 밝혔다고 보도하고 있다.
LG에 따르면, 이번에 회사에서 LG Watch Urbane 2nd Edition LTE의 판매 중단을 결정 한 이유는 “이 제품에 채용되어 있던 어떤 부품이 장기간에 걸친 장치의 사용 중 영상 표시의 품질을 저하시킬 수 있음을 우려했기 때문”이라는 것이었다고.
문제의 부품은, 이 장치에서 처음으로 채용 된 것으로, 과거 LG제 스마트 시계에 채용 되었던 것은 아니었다고 한다. 또한 이번 판매 중단은 어디까지나 잠재적인 사용자 경험(UX)에 악영향을 우려하여 미리 실시한 조치였으며, 착용자의 신체에 직접적인 피해를 줄 수 있는 어떠한 위험이 발견되었기 때문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또한 미국 AT&T는 같은 통신사를 통해 판매하고 있는 이 제품은 “구매 대금의 반환” 또는 “AT&T가 취급하는 다른 스마트 시계 및 교체”에 응할 것이라고 발표하고 있다.


한편, 이번 LG는 이미 판매 된 제품에 대해서는 어떠한 대응을 할지 언급하지 않았고, 그리고 판매 재개 시기에 대해서도 밝히지 않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