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질환에 좋은 걷기운동!!

혈관 걷기운동 효과 있을까요? 하루 10분만 걸어도 혈관 걷기운동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미국 미주대학교 한 연구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혈관 걷기운동 연관이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그런데 걷기운동 효과 이보다 더 많은데요.어떤것들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미주대학교의 한 연구팀은 혈관 걷기운동 연관관계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는데 연구팀은 11명의 젊은 남성을 대상으로 6시간 동안 발바닥을 바닥에 붙이고 앉아서 시간을 보내게 한 뒤 혈류 및 심장 관련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혈관 걷기운동 연관 관련 검사 결과 참가자들의 다리에 있는 주요 동맥의 혈류가 감소했고 종아리는 2.5cm 가량 부풀었습니다.하지만 참가자들에게 10분 간 걷기 운동을 시킨 뒤 같은 검사를 다시 진행했습니다.그런데 단 10분의 걷기운동을 하고 나자 참가자들의 상태는 6시간 전의 수준으로 회복이 된 것을 토대로 혈관 걷기운동 효과 있다고 한 것이죠.


그러니 오랫동안 앉아서 일을 하시는분들은 매번 다리 붓는것때문에 많이 힘들어하시는데 잠시 자리에서 일어나 10분 정도만 걸어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원래 뱃살 빼고자 할때에는 기본적으로 30분 그리고 1시간 정도 꾸준히 걸어야지만 걷기운동 효과를 볼 수 있으나 혈관 걷기운동 효과는 단 10분이면 됩니다.


혈관 걷기운동 효과 말고도 걷기운동은 여러가지 장점들이 많은데요.첫번째는 환자분들이나 노약자들도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걷기운동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일단 가볍게 걷는 운동은 다리와 허리의 근육을 지속적으로 사용하여 근력의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지면을 밟고 인식하는 과정에서 뇌가 전신을 조정하게 되므로, 치매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두번째 걷기운동 효과 하반신의 근육을 이용하여 전신의 순환을 증진시켜주고 심폐기능을 활성화 시킵니다. 따라서 허리와 다리 주변의 근육과 인대를 강화시키고 순환을 증가시켜 약간의 피로도 회복할 수 있는 좋은 운동입니다.


걷기운동 효과 세번째는 유방암을 예방합니다.걷기운동 효과로 하루 1시간만 걸어도 유방한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었는데요.영국의 BBC뉴스 인터넷판과 헬스데이는 미국 암학회 선임연구원 알파 파텔 박사가 50~74세 여성 9만 7785명을 대상으로 1992년부터 2009년까지 17년간 진행한 추적조사 결과 이 같은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파텔 박사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일주일에 7시간씩 단순한 걷기 운동을 한 여성은 3시간 미만에 그친 여성과 비교해 유방암 발생률이 평균 14%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또 1시간에 7.2㎞씩 가벼운 조깅에 가까운 속도로 걷거나 사이클링, 수영 같은 강도 높은 운동을 한 여성의 경우 유방암 위험이 25% 줄어드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네번째는 걷기운동 효과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칼슘을 섭취해도 근육을 사용하지 않으면 뼈가 약해지며 심할 경우 골다공증이 생기는데 걷기 운동으로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무엇보다도 폐경기 여성분들은 골다공증이 생기기 쉬운데요.걷는것만큼 돈 안들이고 좋은게 없답니다.


이밖에도 걷기운동 효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스트레스라는것이 계속 쌓이다보면 결국 큰 병이 생기기도 합니다.그러니 내가 요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것 같다면 저녁에라도 잠깐 시간내서 공원이나 운동장을 걸어보시길 바랍니다.


혈관 걷기운동 효과 말고도 또 여러가지가 있는데요.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되고 고혈압 및 당뇨예방에도 좋으며 평상시 손발이 차거나 저리거나 하는분들은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데도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날씨 춥다고 집에만 있지마시고 옷 따뜻하게 입고 한번 밖으로 나가서 걸어보세요.특히 오랫동안 앉아서 일하는 분들은 혈관 걷기운동 효과 있는것으로 밝혀졌으니 적어도 10분정도만 걸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