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미세먼지 주의보 외출전 미세먼지 농도 확인하자

전국 초미세먼지 주의 오늘의 미세먼지 농도 예보 확인해보자

전국 초미세먼지 주의로 인하여 오늘의 미세먼지 농도 나쁨으로 나오고 있는데요.이렇게 오늘의 미세먼지 농도 확인은 어디서 할까요? 네이버 다음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예전에는 단순하게 날씨만 제공이 되었지만 요즘은 전국 초미세먼지 농도 확인부터 통합대기지수,황사,오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 초미세먼지 주의가 내려졌다고 하는데요.전국 초미세먼지는 내일 오전까지 계속 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우선 미세먼지 농도 기준은 좋음,보통,나쁨,매우나쁨 이렇게 4단계로 분류가 되는데요.미세먼지 농도 기준에 따라서 마스크를 착용한다던지 아니면 실외활동을 자제한다던지 등급별 행동요령이 따로 있습니다.

오늘의 미세먼지 농도 좋음이나 보통으로 예보가 되었다면 생활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하지만 오늘의 미세먼지 농도 나쁨으로 나왔다면 무리한 실외활동 자제해야하고 학교에서는 실내수업으로 대체하는것이 좋으며 마스크 경우에는 일반인도 착용 권장하게 됩니다.


그리고 오늘의 미세먼지 농도 매우나쁨으로 나타났을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한데요.황사마스크는 필수이고 환기도 자제해야하며 실외활동도 왠만해서는 하지 않는게 낫습니다.그런데 이렇게 매우나쁨으로 나오는 경우는 그래도 드물어요.대부분 나쁨 정도로 나오죠.


전국 초미세먼지 주의가 내려졌다는데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란 무엇일까요? 말 그대로 우리 주위의 아주 작은 먼지를 말하는데요. 1㎜의 천분의 1이 1μm(마이크로미터)인데 지름이 10μm보다 작은 먼지를 말합니다.영어로는 10μm보다 작은 먼지입자라는 말을 줄여서 PM10이라고 합니다.


또한 미세먼지 중에 지름이 2.5μm보다 작은 먼지를 초미세먼지라고 하고 영어로는 PM2.5라고 부르는데요. 머리카락의 지름은 대략 80μm이니 가늠이 안되죠.그만큼 작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미세먼지 농도 나쁨으로 표시가 되면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닌데요.이럴때 퇴치법을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실꺼예요.방법도 아주 간단한데요.신문지를 이용하면 됩니다..방충망 뒤편에 신문지를 대고 청소기를 활용하여 빨아들이면 되는것입니다.


그리고 장롱 밑처럼 청소하기 어려운 공간의 경우 세탁소용 옷걸이를 세로로 휘어 마름모 모양을 만들고 스타킹을 씌워 쓸어내면 되는데요.스타킹의 정전기 효과로 먼지를 흡착시키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전국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려지면서 오늘의 미세먼지 농도 전국적으로 나쁨으로 표시가 되고 있는데 이럴때 환기는 어떻게 해야될까요? 우선 실내온도보다 바깥온도가 더 높을 때 환기를 시켜야 하는데요.낮 동안 땅이 더워지면서 상승기류가 발생해 공기의 순환이 잘되는데요. 바깥온도가 높은 낮 시간 때에 5분 정도 환기를 시켜줘야 합니다.


그리고 환기를 할 때, 곳곳의 창문을 모두 열어 맞바람을 불게 불게하는것이 좋고 오전 9시, 오후 4시 바람이 잦아드는 시간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하지만 미세먼지 농도가 높거나 황사가 심한 날에는 창문이 아닌 현관문을 통해 환기를 시켜줘야합니다.


전국 초미세먼지 주의로 인하여 현재 수도권, 강원영서, 충청권, 호남권, 부산, 대구, 경북, 제주권은 미세먼지 농도 나쁨으로 나오고 있는데요.매일 http://search.daum.net/search?w=tot&rtmaxcoll=ATM&q=%EB%AF%B8%EC%84%B8%EB%A8%BC%EC%A7%80 에 들어가셔서 오늘의 미세먼지 농도 어떻게 나오는지 확인하시고 나쁨으로 나오면 꼭 마스크 착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