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는 돈을 찾자 – 휴면계좌 통합조회, 증권 휴면계좌조회방법

은행 보험 증권 휴면계좌조회 통해 잠자고 있는 돈 찾아가세요.휴면계좌 통합조회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누구나 조회가 가능한데요.휴면예금은 통상 은행에서 10년 이상 거래실적이 없는 예금을 말합니다. 또한, 휴면성 신탁은 신탁 만기일이나 최종 거래일로부터 5년 넘게 거래가 없는 계좌를 말하구요.지금부터 은행 휴면계좌 통합조회부터 증권 휴면계좌조회하기 방법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를 한 후 혹시라도 돈이 확인이 되면 법적으로 2년 안에 청구할 수 있으며 2년경과 시 미소금융재단으로 넘어가 저소득층 복지 사업에 쓰이게 됩니다.하지만 미소금융재단으로 넘어간 경우에도 5년 이내에 지급 신청을 하면 상환받을 수 있으며 돈을 돌려받을 수 있는 기간은 보험금 2년·은행 5년·우체국 10년입니다.휴면계좌조회 전국은행연합회에서 할 수 있는데 현재 사이트가 안 들어가지는것은 아닌데 약간 버벅 거리는 경향은 있네요.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입력하시고 아래에 공인인증조회 클릭하시면 공인인증서 창이 뜹니다.저도 한번 혹시라도 모르는 돈이 있을까? 휴면계좌 통합조회 해보았습니다.


사이트 오른쪽에 보면 휴면계좌조회하기가 보입니다.이름과 주민번호 입력해주시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셔야 조회가 가능하니 공인인증서 없는분들은 이것부터 발급 받으셔야될꺼 같네요.휴면계좌 통합조회 주소는 http://www.sleepmoney.or.kr/
입니다.


2.휴면계좌 통합조회 공인인증서 창이 뜨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하고 로그인해주셔야하는데 공인인증서 관련 글은 http://goldcode.tistory.com/633 참고하시면 됩니다.


3.휴면계좌 통합조회 하면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있는 경우에는 표시가 되겠죠.하지만 저는 없어서 0건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휴면계좌조회하기 통해서 확인 된 돈이 있다면 인근의 해당 은행 지점을 찾아 지급 요청서를 작성하면 2~3일 후면 돈이 입금이 되니 찾을 수 있습니다.생각보다 휴면계좌조회부터 신청까지 간편합니다.


현재 휴면계좌조회가 가능한 곳은 시중은행 17곳과 보험회사 32곳, 우체국까지 포함해 총 49곳인데요. 혹시라도 신청후 휴면계좌 잔액을 수령할 때 이자소득세 등의 세금부과로 인해 휴면계좌조회 당시의 금액보다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증권 휴면계좌조회하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금융투자협회를 통해 확인을 하셔야하는데요.증권 휴면계좌조회 주소는 http://www.kofia.or.kr/brd/m_153/list.do 입니다.


한번에 증권 휴면계좌조회가 가능하면 좋겠지만 그건 불가능하네요.그래서 이렇게 옆에 주소가 있고 방법을 참고하셔서 일일이 확인을 해야합니다.예를 들어 교보증권 조회한다면 www.iprovest.com 으로 들어간 후 조회하셔야한다는것이죠.


그러면 이렇게 조회할 수 있는곳이 보입니다.여기다가 주민번호 입력하고 아래 휴면계좌조회하기 클릭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한것이죠.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처럼 한번에는 안되지만 어쨌든 증권 휴면계좌조회는 가능합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하기 많은 사람들이 몰리면서 접속이 원활하지 않으니 다른 시간에 이용을 해보세요.이거 너무 안되어서 기다리다가 속 터지겠더라구요.저도 조회 한다고 엄청나게 들락 날랄 거렸거든요.뭐 잠자고 있는 돈이 있었으면 고생한 보람이 있었을텐데 그것도 없고 어쨌든 그래도 휴면계좌조회 통해 확인 하니깐 마음은 편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