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내 WIFI를 몰래 사용하지는 확인하는 앱 Fing – Network Tools

과거 스마트폰 초기 부터 현재까지 보급율이 급속히 늘어나면서 와이파이(Wi-Fi) 접속율도 예전 보다 훨씬 높아 졌습니다. 물론 3G/LTE 망 사용자들도 높아 졌지만 이젠 와이파이도 접속율이 많아 짐에 따라 보안에도 주의를 해야 될것 같습니다. 그래서 통신사 와이파이(Wi-Fi) 도 초기엔 아무나 쓰게 하고 지금은 각 통신사 별로 쓰게 제한을 해둔 상태 입니다. 물론 보안 때문일 수 있겠지만 지금 여러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와이파이(Wi-Fi) 공유기 안전 하신지요.? 공유기 한번 해킹 당하면 누군가 내 비밀번호를 바꾸는 현상도 있고 초기화되는 현상도 겪어 봤고 보통은 내 와이파이(Wi-Fi) 망을 몰래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 하려니 번거롭고 귀찮고 이때 누군가 내 와이파이 를 쓰는지 알아내는 Fing – Network Tools 앱을 여러분들에게 소개 하고자 합니다.

내 와이파이 감시 하는 Fing – Network Tools 앱

이 Fing – Network Tools 앱은 평이 상당이 괜찮으므로 스마트폰으로 네트워크 관련 종사자 분은 현장에서 테스트 할일이 있을때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1) 아이폰도 있지만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Fing – Network Tools 앱을 검색해 설치 합니다.


2) 그럼 현재 연결된 와이파이가 하나 뜨면서 누가 내 와이파이 공유기를 쓰는지 ip 목록이 쭈욱 나옵니다. 저는 연결된 것도 별로 없는거 같은데 유선도 죄다 검색이 되는군요. 전 KT 인데 LG 는 뭔지 나중에 따로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의심이 되기는 하지만…
여기서 좀더 자세히 보면 현재 연결된 기기 목록이 뜨지만 해당 기기의 MAC 주소가 보이며 활성화 되어 있는 프로토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MAC 주소는 보안상 모자이크로 가렸습니다. 개인정보나 마찬가지 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연결되어 있는 기기중 하나를 선택하면 ip 주소 외에도 Vendor 그리고 NetBIOS 정보 또는 Bonjour 관련 항목들이 뜨고 연결시간 이 뜹니다.


 

누군가 내 와이파이를 쓰는지 그런 용도로 쓸 수 있지만 한편으론 네트워크 관련 직접을 가지시는 분들이 주로 Ping 테스트로 유용하게 쓰이는 앱 입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쯤 Fing – Network Tools 앱을 설치해 보시고 누군가 내 와이파이를 쓰는지 보고 더욱더 안전 예방에 기울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