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남산 케이블카 럴 가는방법 & 가격 정보

남산 케이블카 다들 타보셨나요? 서울에 살더라도 케이블카를 타보지 않으신 분들도 꽤 많더라구요. 남산이 서울에 관광지인 만큼 남산 케이블카를 타려고 하시는 분들이라면 타는 곳과 가격에 대해서 궁금해하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남산 케이블카 타는 곳과 가격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남산 케이블카 타는 곳과 가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남산케이블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되는데요, 검색창에 남산케이블카를 검색하여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보게 되면 아래와 같이 남산케이블카 이용안내에 대해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우선 남산케이블카는 동/하절기에 관계없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행되고 오전에는 비교적 이용자가 적은 편이라 한적한 관광을 원하시면 오전시간에 찾아주는 것이 좋고 야간에 탑승을 하면 화려한 서울의 야경을 구경할 수 있으니 원하는 시간대에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금요일, 토요일, 휴일 전날은 상황에 따라 1시간 연장운행을 하기도 한다고 해요. 요금은 대인왕복 8500원, 대인편도 6000원, 소인왕복 5500원, 소인편도 3500원이구요, 30명 이상 단체로 할 경우에는 작게는 500원~ 많게는 1500원 할인이 가능합니다. 소인은 36개월에서 초등학생까지를 말하구요, 65세 이상은 신분증 제시할 경우 소인요금으로 적용이 되며 국가유공자, 5.18민주부상자, 장애우에 대한 별도 할인이 적용됩니다.

남산 케이블카 가격은 왕복이 훨씬 싸게 적용이 되는 것 같더라구요. 주로 연인들이 데이트 하는 경우에는 야간에 많이 이용을 하니 오르내리기 위험하기 때문에 왕복으로 경제적으로 이용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남산 케이블카 타는 곳 가장 가까운 곳은 지하철 명동역 3번 출구에서 약 10분 거리 입니다. 차로 가시는 분들도 많지만 차보다는 지하철을 이용하는 게 훨씬 교통도 편리하고 좋으실 거에요. 차를 이용하게 되면 주차비용까지도 감당하셔야 하기 때문이죠. 기본적으로 도보로 갈 경우에는 7~10분 정도 걸리니 충분히 걸어갈 수 있는 거리죠? 명동/충무로, 한남대교, 서울역, 셔틀버스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가는 길을 상세하게 제공하고 있으니 보시고 가깝고 편한 길을 이용해서 방문하시기 바래요.


마지막으로 차를 이용하실 분들을 위한 남산 주변 주차장 안내입니다. 남산케이블카 주차장은 케이블카 이용시 10분에 800원이구요, 공영N발렛 주차장은 10분당 500원, 라루체 웨딩홀 주차장은 기본 30분에 2000원 이후 15분당은 1000원이 부과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공영주차장은 10분당 500원으로 확인이 됩니다. 종일 주차라고 표시된 곳 이외에는 시간(분당)요금이 적용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남산오르미는 남산 3호 터널 입구에서 케이블카 승강장 입구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 까지 무료운행이 되니 참고하시어 이용하시길 바래요. 지금까지 남산 케이블카 타는곳과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타는곳과 가격을 알고 방문하면 훨씬 더 관광을 수월하게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라며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