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A9 사양 루머 – 삼성페이, 4000mAh 배터리, 6인치


얼마 전 삼성전자는 2세대 중급형 스마트폰인 2016년형 A3, A5, A7을 공식 발표했는데 이번에 2세대 A시리즈에는 갤럭시 A9라는 모델이 같이 발표될지도 모른다는 루머가 있어서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번에 유출된 자료들은 중국어로 설명이 되어 있기 때문에 아마도 중국 시장에 우선적으로 공개될 것 같은데 중국 전용 모델인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삼성 갤럭시 A9의 스펙을 살펴보면 6인치 FHD(1920 x 1080)해상도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퀄컴 스냅드래곤 620 프로세서 그리고 3GB램을 탑재할 것으로 보이는데 중상급 정도의 사양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A9에는 삼성페이가 탑재될 것으로 보이는데 기본적으로 지문인식과 NFC 기능이 채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아직 삼성페이가 중국에서 서비스되고 있지는 않지만 2016년부터 사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되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A9에는 1,3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보이는데 홈 버튼을 두 번 눌러서 동작시켜줄 수 있고 OIS 기능과 F1.9의 조리개를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배터리 용량은 4,000mAh로 제법 큰 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양이 유출된 삼성 갤럭시 A9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스펙은 2세대 A시리즈 중에서 가장 좋은 편이었는데 다른 A시리즈들과는 다르게 퀄컴 스냅드래곤이 탑재된 것으로 보아서 해외 전용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