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3.0을 지원하는 애플 아이패드 프로


최근 애플의 제품들 중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은 바로 아이패드 프로인데 12.9인치의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높은 스펙을 가지고 있고 특히 애플 펜슬을 이용한 그림을 그리는데 최적화되어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 아이패드 프로도 다른 애플의 신형 제품들과 동일하게 라이트닝 커넥터를 채택하고 있는데 다른 제품들과는 조금 다르게 USB 3.0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 하지만 아쉽게도 아이패드 프로에 포함되어 있는 번들 라이트닝 케이블로는 USB 3.0 기능을 사용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USB 3.0을 지원하면 보다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데 저장 장치의 속도에 따라서 다르지만 이론적으로 5Gbps 정도의 속도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USB 3.0을 지원하는 라이트닝 케이블이 발표될 것으로 보이는데 이미 USB 3.1 규격의 라이트닝 케이블들은 시제품들이 출시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아이패드 프로의 USB 3.0 지원 소식은 앞으로 데이터를 보다 빠르게 전송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하고 특히 128GB와 같은 대용량 제품들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큰 메리트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USB 3.0 기능은 컴퓨터나 노트북에서도 지원을 해야 하는데 최근에 출시되는 제품들은 대부분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