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호선 연장구간 – 별내선 복선전철 노선


8호선 연장 별내선 복선전철 착공하였습니다. 8호선 별내선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남양주 별내에서 성남 모란까지 환승 없이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게 되는데요.복선전철 착공은 2022년까지로 8호선 별내선 1조 2천 806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됩니다. 서울 강동구 8호선 암사역을 출발해 중앙선 구리역과 농수산물 도매시장, 다산 신도시를 경유해 남양주 경춘선 별내역까지 6개 정거장을 연결하는 총 연장 12.9km의 지하철 노선을 신설 하는데요. 복선전철 착공 6개 공사구간 중 서울시에 위치한 2.6km 구간 1, 2공구는 서울시가 시행하며 나머지 경기도 지역 10.3km구간 3~6공구는 경기도가 공사를 시행한다고 전해졌습니다.


경기도는 8호선 별내선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남양주 별내에서 성남 모란까지 환승 없이 지하철을 이용할 수 뿐만아니라 서울 지하철 2, 3, 5호선, 분당선과도 환승이 가능해져 남양주?구리 지역에서 서울 잠실까지 이동시간이 약 17분가량 단축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8호선 별내선 노선도


또한 복선전철 착공으로 인하여 남양주 별내지구 등 별내선 주변 4개 택지지구 입주민 18만명을 포함해 인근 개발지역 55만명이 별내선 수혜 영향권에 들어갈 걸로 보입니다.



그리고 8호선 별내선 이용에 따른 교통수단 분산으로 올림픽대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 주변 간선 도로의 교통여건도 좋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8호선 별내선 복선전철 착공 시작되면서 많은분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8호선 별내선 복선전철 개통은 2022년이니 아직은 너무나도 먼 얘기라 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8호선 별내선으로 인하여 이동시간이 무려 17분이나 단축된다는점은 이용하는 사람 입장에서 복선전철 착공 기대감이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