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품 하나로 폼나는 크리스마스 인테리어 TIP


↑ 이미지 출처: ecbarchitects.com

 

12월이 다른 달보다 설레는 이유 중 하나는 크리스마스가 있기 때문인데요. 이번 크리스마스는 금요일이라서 더 기쁜 것 같아요. 벌써 백화점, 음식점, 가게는 온통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인테리어를 바꿨어요. 보기만 해도 흐뭇한 미소가 지어지는 크리스마스 인테리어는 오직 일 년에 한 번뿐이기 때문에 더 특별하지 않을까요? 반면에 우리 집 모습은 어떤가요? 일년 내내 똑같은 인테리어와 소품이진 않나요? 그렇다면 지금이 인테리어 하기 딱 좋은 때예요. 간단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풍길 수 있으니까요.

 

크리스마스의 핵심, 크리스마스트리


↑ 이미지 출처: www.studioglendenning.com, fancycribs.com

크리스마스 인테리어를 이야기하는데 절대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크리스마스트리죠! 크리스마스트리는 현재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크기와 형태로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고 있는데요. 우리 집에도 크리스마스트리 하나쯤은 놓는 건 어떨까요? 너무 크고 공간을 많이 차지 한다는 선입견은 이제 NO! NO! 예요. 손바닥만한 사이즈부터 어른 키만한 사이즈까지 원하는 대로 고를 수 있답니다. 가족과 함께 크리스마스트리를 꾸미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건 덤이에요!


↑ 이미지 출처: favim.com, merychrist-mas.blogspot.com, onekinddesign.blogspot.com

크리스마스트리가 무한 변신 중이에요. 특별한 재료와 조명을 이용해서 나만의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들 수 있는데요. 아이디어가 참 재미있어요. 벽을 이용한 크리스마스트리는 공간도 차지하지 않고 저렴해서 많은 사람에게 유용하답니다. 오직 전구로만 만든 크리스마스트리는 심플하지만 크리스마스 효과는 잘 내주고 있어요.

초를 이용한 크리스마스 포인트


↑ 이미지 출처: www.allstyle.ro

가격 대비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으로는 초를 빼놓을 수가 없죠! 드라이 플라워, 낙엽, 나뭇가지 등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소품과 함께 놓기만 해도 근사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탄생하는데요. 크리스마스에는 겨울 느낌이 나는 소품과 함께 초를 켜두면 온 집안이 따뜻한 분위기로 변신한답니다. 여의치가 않으면 빨간색 초만으로도 충분해요.


↑ 이미지 출처: designlike.com

크리스마스 초라고 생각하면 화려하고 예쁜 초를 생각하기 쉬운데요. 인테리어 고수들은 기본 초를 사용하되 여기에 자신만의 스타일로 스타일을 완성해주는데요. 솔방울, 선물 상자, 트리볼 등으로 간단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인테리어 소품이 되었어요.

산타를 기다리는 가렌더


↑ 이미지 출처: www.daleao.com

크리스마스 삭스를 걸어놓으면 꼭 산타할아버지가 선물을 넣어줄 것 같은 느낌이에요. 국내에 비해서 크리스마스를 중요한 기념일로 생각하는 외국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크리스마스 삭스를 걸어 놓는데요. 가족끼리 작은 선물로 마음을 전한다고 해요. 이렇게 대롱대롱 걸려있는 크리스마스 삭스에서 유래한 것인지 요즘 가렌더는 인테리어 소품으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특히나 북유럽 스타일 인테리어에서는 빼놓을 수가 없죠.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산타 옷, 눈사람 모양의 가렌더가 인기가 좋아요. 침대 위에 살짝 걸어두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져요.

밤에 더 로맨틱한 크리스마스 조명


↑ 이미지 출처: www.publicdomainpictures.net, www.interiordecor.co, www.youne.com

화려한 불빛을 빼놓고 크리스마스를 이야기할 수 있을까요? 밤에 보면 더 빛나는 불빛들은 연말 분위기를 제대로 풍겨주는데요. 집에도 다양한 조명으로 분위기를 내보세요. 램프와 전구, 특별한 모양의 조명들은 보기만 해도 행복해진답니다. 크리스마스 조명을 고를 때는 목적을 우선시하세요. 주방에 놓을 건지, 침실에 놓을 건지 어떠한 목적으로 사용되는지 고려하면 고르기가 훨씬 수월해져요. 귀여운 캐릭터 모양의 램프는 아이들의 방에 놓으면 좋고 화려한 가렌더 형태의 조명은 주방이나 거실에 놓으면 포인트 인테리어가 된답니다. 화려한 조명으로 반짝반짝 빛나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