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2016 ST 탑 20

 1위 리오넬 메시 – 바르셀로나

 
   현재 축구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신분들중에, 이 선수를 모르는 선수는 없으시죠? 그만큼, 세계적인 선수입니다. 워낙 축구를 잘해서, 알고도 막지 못하는 선수이죠. 작년에는 바르셀로나 트레블의 주역이였습니다. 더이상 논할 가치가 없을, 세계 최고의 선수 메시입니다.

 
 

2위 수아레즈 – 바르셀로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처럼 EPL을 정복하고 스페인으로 넘어간 수아레즈 선수입니다. 가끔씩 기괴한 행동을 하기도 하는데, 실력만큼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선수임에 틀림 없습니다. 현재 네이마르, 메시와 함께 바르셀로나 삼각편대를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

3위 아구에로 – 맨시티

 

  
 

  몸 밸런스가 상당히 뛰어난 선수이죠. 드리블을 하는데, 넘어질듯 넘어지지않는 아슬아슬하면서 드리블돌파를 잘하는 선수, 바로 아구에로 선수입니다. 골 결정력이 뛰어난 선수라, 한번 걸리면 골을 잘 넣기도 하고요. 공격수로 유명한 선수이고, 실제로 실력도 뛰어납니다.

 
 

4위 레반도프스키 – 바이에른 뮌헨 


​  하마터면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을 결심한 레반도프스키입니다. 도르트문트도 좋지만, 우승이 더 간절했던거 같네요. 선수 개인의 입장에서 보면, 나중에 남는 것이 우승 트로피와 업적인데, 그런 면에서 개인이 선택할 수도 있는 선택을 한 것 같습니다. 다만, 도르트문트 팬들과 축구팬들 사이에서는 지금도 회자되고 있는 선수입니다. 다른 이름인 배반도프스키로 말이죠. 실력만큼은 부정하는 사람이 많이 없습니다.


5위 이브라히모비치 – 파리 생제르망 


  
 

잘생긴 외모만큼이나, 실력도 뛰어난 이브라히모비치 선수입니다. 축구를 아트처럼 하는 선수중 한명인데, 실력과 외모로 유명한 선수입니다. 지금은 30대를 넘어 곧 황혼기를 맞을 예정이라고 하지만, 나이에 비해 실력이 정말 일정한 선수입니다. 현재도 일류 공격수로 불리고 있죠.

 

 FM2016 ST 1위~20위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