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차세대 “3D Touch” 기술을 개발중, iPad 사이즈에도 대응

Apple Insider는 15일, 독점 정보로 미국 애플의 3D Touch 기술이 미래에 iPad 크기의 패널에 채용 될 수 있게 된다고 보도하고 있다. Apple Insider가 애플의 제품 계획에 정통한 인물로부터 얻은 정보에 따르면, 애플은 현재 iPhone에도 iPad 크기의 패널을 지원하는 3D Touch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iPhone 7” 이후에 발표되는 대형 단말기에 채용 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이번 정보에 따르면, 현재 3D Touch 기술은 iPad 크기의 패널에 채용이 용이하지 않는 이유로, “iPad Air 3″에 3D Touch 채용은 보류 될 전망이다.

현재 개발중이라고 하는 차세대 3D Touch 기술은 현재의 것과 같은 원리로 압력을 감지하지만, 압력 감지 상황이 보다 알기 쉬워 진다고 한다.
최근에는 KGI 증권의 Ming-Chi Kuo 씨도 iPad Air 3에 3D Touch 기술은 채택되지 않는다고 하는 보고서를 공개하고 있다. Kuo 씨는 그 이유를 공급망의 시기 인 생산 능력의 감소에 기인 한 것으로 보고 있었지만, 이번 Apple Insider가 전하고 있는 정보는 기술적으로 불가능하다는 것을 이유로 하고 있다. 어찌되었든지 내년 상반기에 발표 될 것으로 알려진 iPad Air 3는 3D Touch 기술이 채용되는 것은 아닌것 같다. 차세대 3D Touch 기술은 다양한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12.9인치 “iPad Pro”의 차세대 모델에도 채용되게 될지도 모른다. iPhone과 다른 사용 방법이 예상되는 iPad 시리즈에 채용 된 경우 3D Touch가 어떻게 적용되게 될지 궁금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