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신작 웨스트월드, 로봇이 통제하는 거대 미래형 테마파크

미드신작 웨스트월드, 로봇이 통제하는 거대 미래형 테마파크 HBO가 야심차게 준비한 신작 미드 웨드트월드(Westworld) 군불을 2015년에 방영 될 것처럼 하더니 결국 방송은 2016년으로 연기 됐다. 하반기 미드 신작으로 가장 기다렸던 것도 사실인데 이렇게 허무하게 다음해로 가다니 씁쓸하다. 미드 팬들이라면 신작 미드에 대해 많이들 아시겠지만 모르는 독자들을 위해 간단히 소개하려고 한다. 우선 미드 ‘웨스트월드’는 인공지능 로봇에 의해 통제되는 미래형 테마파트 ‘웨스트월드’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루는 SF 스릴러 드라마다. 1973년 소설가 마이클 크라이튼이 감독과 각본을 맡았던 영화 ‘이색지대’를 드라마화한 신작 미국드라마다. 영화 ‘이색지대’를 줄거리를 소개하면, 미국의 멜로즈라는 지방에 첨단과학 시스템으로 운영이 되는 이색적인 휴양지가 개장을 한다. 개척시대의 서부, 중세의 성, 로마의 유전지가 그대로 재현이 된 곳이다.


대중적인 휴양지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끌었고 날로 인기를 얻었다. 일상적인 생활에 박혀 살던 사람들이 자유를 만끽하고자 이 휴양지로 여행을 온다. 처음에는 즐거운 여행을 줄기지만 어느 순간 이상 현상이 발생하게 된다. 어떤 힘에 통제를 받는 인조인간들이 반란을 일으킨 것이다. 인조인간들의 반란과 인간과의 대립이 극단적으로 전개된다. 원작을 모티브로 했지만 영화 내용을 그대로 답습해서 가져올지는 의문이다. 시간이 좀 된 영화지만 스토리는 SF영화라서 그런지 관심이 간다. 한껏 기대도 하고 있다.제발 CG는 돈을 투자해서 제대로 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제작지 아낀다고 허접한 CG 내보내면 실망도 이런 실망이 없을 것 같다. 예고편에 나오는 영상을 보면 괜찮은 것 같다.HBO가 신작인 만큼 제대로 서포트 할 것 같긴 하다. 예고편이나 지금까지 나오는 정보에 의하면 방송국에서 팍팍 밀어 준다는 후문이다.


2016년 기대작 미드 웨스트월드


다만 올해 하반기 방영될 것으로 보였으나 어쩐 이유에선지 내년으로 연기 됐다.


정해진 순서에 따라 공개가 되어야 하는데 이런 어처구니없이 차일피일 미루는 것이 왠지 기다리는 시청자입장에서는 불안한 요소다.


SF류의 영화나 드라마를 좋아하는 팬들이라면 기대해 봐도 될 것 같다. 늦춰진 이유가 더 완성도 높은 드라마를 만들기 위한 것이라고 스스로 위안을 삼아야 할 것 같다.많은 미드가 휴방기라서 밀렸던 드라마 다시 찾아봐서 보는 중이다. 역시 미뤘던 미드는 그저 그렇다. 왕좌의 게임 시즌6와 워킹데드 후반, 더100, 언더더돔 시즌3 등등이 빨리 시작하길……(사진 = 웨스트월드 페이스북)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고, 모든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음을 밝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