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어렵지 않아요.

보통 아파트를 사기 위해 부동산을 방문할 때 매물들이 실제로 요즘 거래되고 있는 가격인지 알아보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입니다. 최근 거래된 실거래가의 정보를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눈 여겨 보고 있던 매물들이 최근에 어느 정도의 가격으로 매매가 이루어지는지 알 수 있어요. 그렇다면 지금 바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포털사이트에 국토교통부 실거래가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아파트 뿐만 아니라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분양 등 다양하게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우선 빠른 실거래가 조회가 가능한 간편조회를 알아볼텐데요, 위 그림에 오른쪽 하단쪽에 빠른 실거래가 조회라는 파란색 칸이 보이시나요? 크게 확대를 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렇게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등의 실거래가를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계산기 같은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서울특별시 강남구 개포동 아파트를 검색해보았더니 아래와 같이 자세하게 표가 나옵니다. 저는 거래유형 매매, 지번구분 지번, 기준년도 2015년 4분기, 지역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개포동으로 선택하고 금액과 전용면적은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정확한 금액을 검색하면 좋겠지만 금액을 굳이 선택하지 않아도 아래와 같은 상세한 표가 나와요.


검색을 하면 위 사진과 같이 팝업창이 뜨고 동단위로 검색을 하면 해당 동의 모든 단지가 다 나오게 됩니다. 다음은 통합조회를 보실텐데요, 간편조회와 비슷하지만 간편 조회보다는 좀 더 사용하기 편한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빨간 네모 박스로 표기한 통합조회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좀 더 보기 쉽게 전체단지, 경남1, 경남2차, 뉴현대파크빌 등 이렇게 구분 지어서 확인이 가능하니 훨씬 더 보기 편하실 겁니다.



아파트 매매를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꼭 알아두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아파트 뿐만 아니라 다세대주택이나 오피스텔도 실거래가 조회가 가능하니 간편하고 손쉽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