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김장군 정체? 이지훈 유력한 증거들

복면가왕 나를 따르라 김장군 정체? 이지훈 유력한 증거들

이 글이 이번 주 정체가 밝혀지지 않은 도전자가 누구인지 예측하는 마지막 포스팅이다. 의외로 쉽게 정체 예측한 경우도 있고 아직까지도 혼란스러운 경우도 있었다. 마지막으로 밝힐 복면가왕 정체는 바로 나를 따르라 김장군이다. 1라운드에서 복면가왕 소크라테스 이천수를 이기고 2라운드에 진출했다. 의외로 복면가왕 소크라테스가 축구선수 이천수를 사실에 다소 놀랐다. 복면가왕 김장군 정체는 바로 가수 이지훈(나이 36)으로 예측이 된다. 우선 가장 결정적인 증거로는 음색이다. 고음 부분에서 이지훈의 특유의 음색이 그래도 들렸다. 아마도 정체를 숨기려도 해도 자신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음색까지 감추기는 어려웠을 것 같다.


그 다음은 마이크 잡는 습관인데 가수 이지훈과 복면가왕 김장군의 마이크 잡는 손과 모양이 유사했다. 거의 동일하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비슷했다. 마지막으로는 체형이다. 가수 겸 탤런트 그리고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이지훈은 키가 181cm다. 복면가왕 김장군 키도 이와 비슷할 것으로 보인다. 그래도 이지훈이 연륜이 있다 보니 예능 프로그램이다 보니 일부러 재미를 주기 위해 위트 있는 동작들을 많이 한 것 같다. 또한 뮤지컬 연기를 하다 보니 즉흥적인 연기가 상황 대처가 빠른 것 같다. 사실 구구절절 설명하기도 구차해 보일 정도로 딱 가수 이지훈 목소리였다. 물론 이지훈과 비슷한 음색을 가진 사람이 복면가왕 김장군으로 출연했을 수도 있지만 필지의 데이터 안에는 딱히 생각이 나는 제3자의 인물이 없다.


복면가왕 김장군 이지훈 정체 유력


체형이나 키 음색 특히 고음 부분 등을 종합한 결과가 바로 복면가왕 김장군 정체는 가수 이지훈으로 결론 내렸다.


복면가왕 김장군 이지훈 vs 복면가왕 소크라테스 이천수 1라운드 대결


마지막으로 예측하다 보니 체력적 한계를 느낀다.


자료 수집이나 영상 비교 자체를 많이 하지는 않았지만 나름 판단한 결과다. 예측 실패를 해도 어쩔 수 없지만 비난은 하지 말고 함께 정체를 예측하면서 즐겼으면 좋겠다. 과연 복면가왕 캣츠걸 차지연 3연승을 저지하고 당당하게 19대 복면가왕으로 등극할 새로운 가왕이 나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미지 = MBC 복면가왕, KBS불후의 명곡 방송화면 캡쳐)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고, 모든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음을 밝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