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인치 “Galaxy S7 Plus”의 동영상 등장, microUSB 포트 채용

얼마 전 삼성의 차세대 플래그십 스마트폰 “Galaxy S7″의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되었을 뿐이지만, 이번에는 6.0인치 “Galaxy S7 Plus”로 보이는 렌더링 동영상이 등장했다. 이 동영상은 @OnLeaks 씨가 스마트폰 케이스 제조업체로부터 설계도를 입수하여 렌더링 동영상으로 누수된 것으로 되어 있으며, uSwitch가 이것을 공개했다. 삼성의 차세대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현재 5.1인치 Galaxy S7과 6.0인치 Galaxy S7 Plus가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번 동영상에 나오는 단말기는 S7 Plus로 되어있고, “Galaxy S6″보다 더 둥근 금속 프레임으로 되어 있는 것 같다.


크기는 163.40 (H) × 82.00 (W) × 7.82 (T) mm의 케이스로 돌출 된 카메라 부분은 9.05mm의 두께가 된다고 한다. 패블릿 크기의 스마트폰으로는 매우 얇은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물리적 홈 버튼은 18 × 5mm와 S6의 (16×6.7mm)보다 옆으로 넓고 얇은 것으로 되어있고, 모양도 타원형에서 직사각형으로 변경된 것을 알 수있다. 전면 카메라의 위치도 변경된 것 같고, S7 Plus는 전면 패널 오른쪽 상단에 있는것 같다. SIM 트레이에 대해서도 약간 기존보다 아래쪽에 배치되는 것 같다.


Galaxy S7의 렌더링 이미지에서도 제안했던 대로, S7 Plus도 기존의 microUSB 포트를 채용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전해져 온 USB Type-C 포트는 이번에 채용되지 않은 것 같다. 또한 microSD 카드 슬롯도 보류된 모양… Galaxy S7 시리즈의 메인 카메라는 1200만 화소 또는 16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고 한다. Galaxy S6는 1600만 화소 카메라였지만, S7 시리즈는 듀얼 포토 다이오드(dual-PD)기술을 채용 한 1/2.0인치, 12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 될 가능성이 지적되고 있다.


또한 미국 애플의 “3D Touch”와 유사한 기술을 이용한 감압식 터치 패널이 탑재 될 수도 있다고 함께 전해졌다. 이 기술을 사용하여 패널을 강하게 터치하는 넣는 것으로 메뉴를 팝업하거나 단축키로 사용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한편 이번에 전해진 동영상이나 기능 등은 어디까지나 설계도와 @OnLeaks 씨의 누수 정보를 바탕으로 제작한 것이며, 최종 제품과는 다를 수도 있다. Galaxy S7 시리즈는 내년 2월 21일에 발표 될 예정이다.

Source uSwitch